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소식

카카오톡으로 신용카드 사진 보내달라는 피싱 주의!

by downlink 2019. 12. 5.
반응형

 

지난 26일 50대 여성의 휴대폰으로 딸을 사칭한 카카오 메세지로 신용카드 사진을 요구하여 약 50만원의 피해를 입은 피해 사실이 들어 났습니다. 딸을 사칭한 사람은 카카오톡 메세지로 급하게 상품권을 사야하는데 지갑을 두고와서 카드 결제를 못하니 카드 번호만 알면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서 상품권 약 50만원치를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구매를 했다고 합니다.

 

이렇듯 요즘은 카카오 메세지를 통한 사기수법이 생겼습니다. 지인을 사칭하거나 가족을 사칭해서 급하다는 말로 둘러 대면서 신용카드나,신분증 사진을 요구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나 신분증은 절대로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지 말고꼭 전화 통화를 통해서 확인후 본인이 지금 시킨일이 맞는지 확인이 필요 합니다. 메세지로만 주고받는 정보는 누가 나를 사칭하거나 다른 사람이 그사람을 사칭해서사기 행각을 벌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뿐만 아닙니다. 페이스북 인스타나 여러 sns를 통해서 중요한 정보를 사진으로 보내는 행위를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전화를 하더라도 바쁘다는 핑계로, 회의핑계로 빨리 끈어 버리는 수법을 써서 피싱을 할 수가 있습니다. 피싱이 점점 지능화 되고 있어서 각별히 유념하셔야 될듯 합니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소개하는 메신저 피싱 당하지 않는법과 당했을때의 대처 요령을 카드뉴스로 모아봤습니다. 간단한 카드이미지를 통해서 우리의 재산을 보호해 보자구요!

 


 



 









우리모두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신경쓰고

가까운 지인들이나 부모님에게 이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