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스토리 PC버전 다운로드

by downlink 2019. 12. 25.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PC버전으로 접속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다운로드는 필요치 않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2014년 PC에서도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PC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는 모바일로만 사용하셨다면 이번에 업무를 보시거나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SNS 일명 카스를 피씨버전에서도 사용해 보세요. 카카오톡PC버전과는 다르게 별도로 프로그램(메신저)을 별도로 설치 하지 않아도 충분히 홈페이지에만 접속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이미 카스는 2014년 이후 전성기를 누리다가 현재는 사용자가 좀 많이 줄어들긴 하였지만 여전히 카카오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브랜드 이야기나 개인의 일상을 기록해서 카카오스토리에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예전에 많이 사용했던 싸이월드와 비슷한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미니홈피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는 http://story.kakao.com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카카오 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계정은 카카오계정과 동일하며 로그인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많은 사람들에게 오랜기간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NO.1 SNS

story.kakao.com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은 나만의 개인 공간으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각각의 스토리에 고유의 주소를 부여해서 지인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주소는 story.kakao.com/ㅇㅇㅇㅇㅇ 원하는 주소를 넣어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에서 지인들의 생일을 메신저에 별도로 표시해 주고 있지만 예전에는 카카오스토리에서 생일을 축하해주는 메세지를 잊지 않고 보내주어 지인의 생활을 알 수 있는 도구로도 사용을 했습니다. 현재는 주변 지인의 카스에 들어가면 생일 메세지만 몇년째 쌓여 있는 스토리가 많은데 예전만큼의 사용량이 많이 줄어들어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으로 많이 넘어 갔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카카오스토리에서 보내주는 생일 메세지

카스에서는 개인의 정보를 생일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등록에 의해서 직장이나 학교 거주지를 확인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스토리의 주인이 정보를 설정해 두어야만 알 수 있는 정보들인데 직장은 어디를 다녔고, 학교는 어디를 다니거나 다녔는지, 거주지는 어디인지 페이스북과 비슷한 개인의 정보를 쉽게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쪽지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으며 나와 친구가 맺어져 있는 사람에게만 정보를 보여주거나 스토리에 올라온 사진이나 글들의 정보를 선택해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나만 보기를 선택하게 된다면 나만 알고 싶은 것들을 카스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이렇듯 카카오스토리의 기능들은 본여의 미니홈페이지 기능에 출신한 개인 SNS였습니다만 카카오메신저에서 친구의 이름을 클릭하면 카카오스토리가 있긴 하지만 들어가보면 생일 축하 메세지만 몇년째 연속해서 올라오고 다른 게시글은 없다는 것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된건지도 한번 찾아 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의 인기가 시들해진이유

 

카카오스토리 이용자가 꾸준히 감소 1년새 470만명 떠났다는 기사... , 카카오스토리 500만명 엑소더스 이용자 감소는 왜 이루어졌는가?!, 카스 이용자 급감 일년세 9%P 줄어... 등등 다양한 기사들이 2015년부터 2016년까지 계속해서 이야기 되어 왔습니다 그 이후로도 현재에 이르기 까지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카스의 부흥은 기대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카카오에서도 그닥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는듯 하지만, 카카오스토리로 마케팅이나 브랜드의 홍보를 목적으로 사용했던 많은 브랜드나, 사업자들은 지금은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때는 마케팅의 기본으로 많이들 사용했었지만 어느순간 SNS 상위자리를 내주고야 말았습니다.

 

카스의 이용자 이탈을 알리는 인터넷 기사

2012년도 5월쯤 출시되어 처음으로 출시된 카카오스토리는 전성기때 전체 사용자 2000만명에 육박했던 카카오스토리가 이용자 감소기가 이렇게 빨리 인기가 식게된 이유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글로벌 SNS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밀려난 탓이기도 하지만 수많은 브랜드 마케터들의 장사하기 위한 상업적 내용의 증가로 인해 지나친 광고에 지친 이용자들의 외면을 받은 탓이기도 합니다. 그 당시 국내 SNS 이용자의 사용순은 페이스북 60%, 카카오스토리17%, 인스타그램 10% 네이버 밴드 8% 정도의 수준으로 성적이 크게 나쁘지는 않았지만 이제는 인스타그램에 그 자리를 뺏기고 네이버 밴드에도 그 자리를 뺏기는 수모를 겪어야만 한듯 합니다.  상업적 SNS야 어디 카카오스토리 뿐만이겠냐만은 조금더 단순한 인스타그램의 사용자가 많아져서 그 자리를 뺏긴듯 합니다.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사람이 몰리는 곳으로 이동을 해야해서 또 마케팅을 펼쳐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인스타로 갈아 타면서 점점 사용자가 줄어든듯 합니다.

 

 

 

 

 

 

 

지난 9월 30일에 종료된 네이버의 폴라 서비스(약 4년간 서비스되었음)

국내 토종 SNS의 위기, 외산 SNS의 위세에 눌리다

2019년 현재에는 2015년 네이버에서 출시한 폴라의 경우는 지난 9월말에 폴라 서비스를 접기로해서 현재 서비스 종료된 상태이며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제공한 SNS 미투데이도 종료되었습니다. 미투는 2006년을 시작으로 다양한 스타마케팅을 펼치곤 했었지만 페이스북, 트위터의 벽은 넘지 못했다고 합니다. 카카오에서도 동남아 10~20대를 타겟으로 만들어진  SNS 서비스를 종료하기에 이릅니다. (카카오에서는 3년전 패스라는 SNS를 인수했었다.) 

 

 

카카오에서 인수한 인도네시아의 패스 서비스 종료 캡쳐본 지낱 2018년9월

 

이렇듯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에서는 다양한 SNS를 내놓았지만 현재는 네이버의 밴드, 카카오스토리 정도의 국내 SNS가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긴 하지만 점점 동영상 플랫폼으로 시장이 이동하고 있어서 그 자리마져도 위태해 보이긴 합니다만 동영상이 갖고 있는 단점도 분명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한번 대기업들의 토종 SNS의 부활을 꿈꿔보긴 합니다만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보다 꼼꼼한 시장분석과 철저한 준비를 통해 외국 SNS가 차지하고 있는 자리에서 우리 국내 기업들의 SNS도 변화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나친 광고를 배제한다거나,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한다면 충분히 좋은 플랫폼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합니다. (말은 쉽지만 전세계를 상대로 하다보니 어려운것도 사실이겠죠...)

 

 

출처 : APP APE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다양한 정보에 많은 노출이 되어 있으며 수많은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SNS를 활용하고 있으며 서로의 정보를 서슴없이 공유하고 그 메세지를 통해서 안부도 전하고 또 그사람의 삶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시대 자체가 급변하는 세상에는 또다른 어떤 무엇인가가 혜성처럼 등장했다가 사라질지 모릅니다. 지금의 SNS들의 영원하리라는 보장은 결코 없습니다. 위의 사용자 분포를 보면 각 연령대 별로 사용하는 SNS가 분명히 다름이 존재합니다. 시대가 빠르게 변하더라도 여전히 옛것이 사랑받는 날이 다시 오기 마련입니다. 시대의 흐름을 빠르게 분석해서 마케팅에 활용한다면 많은 기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요 또한 개인의 정보 또한 다양한 공간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요? 편지나 문자로만 주고받았던 메세지들이 이제는 사진 더 나아가 영상으로 서로 소통하는 세상입니다. 머지않아 3D로 소통하고 체험할 수 있는 SNS도 나오지 않을까요? 

 

카카오스토리 PC버전을 알아보다가 궁금해서 알아본 다양한 SNS의 현황이나 과거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카카오스토리또한 아직까지 여전히 사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분들을 타겟으로 마케팅이 필요한 업종이나 브랜드도 당연시 있기 때문에 서비스가 종료되는 그날까지 카스의 좋은점을 십분발휘해 보자구요!

 

카카오스토리의 PC버전 접속을 원하시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계정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와 동일한 계정입니다.

 

댓글